(NewWorldN(뉴월드엔)) 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일본 도쿄 팬콘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4 RIIZE FAN-CON 'RIIZING DAY' in TOKYO'(2024 라이즈 팬콘 '라이징 데이' 인 도쿄)는 5월 11~12일 일본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1체육관에서 개최되었으며, 라이즈가 해외에서 펼치는 첫 단독 공연인 만큼 현지 팬들의 아낌없는 응원과 환호 속에서 막을 내렸다.
특히 이번 팬콘은 사전 응모만 50만 건을 돌파한 데 이어, 빠르게 전석 매진을 기록해 시야제한석을 추가 개방하며 이틀간 2만 4천 관객과 함께한 만큼, '라이징 대세'다운 라이즈의 폭발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라이즈는 12일 공연에 앞서 기자회견을 진행, TBS, TV아사히, 후지TV 등 주요 방송사, 오리콘 뉴스, 빌보드 재팬 등 연예 및 음악 매체, 스포츠 호치, 닛칸 스포츠, 스포니치 아넥스, 산케이 스포츠, 데일리 스포츠, 도쿄 주니치 스포츠 등 각종 언론사가 참여하며 취재 열기가 이어졌다.
라이즈는 팬콘에서 'Love 119' 일본어 버전부터 'Get A Guitar', 'Memories', 'Siren', 'Talk Saxy', 'Impossible' 등 다양한 무드의 무대는 물론, 애니메이션 '씰룩' OST 'HAPPY! HAPPY! HAPPY!'와 데뷔 전 공개한 화제의 'Joy' 무대를 선사했으며, 멤버별 매력이 돋보이는 토크와 게임도 펼쳐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공연 말미 라이즈는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렇게 큰 곳에서 단독 공연하는 건 처음인데, 멀리 있는 자리에서도 멤버들 이름이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응원해 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저희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걸 실감할 수 있어서 울컥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멤버들은 '저희가 일본에서 7월부터 팬콘 홀 투어를 하게 되었다. 팀명처럼 앞으로도 어떤 자리에서든 꾸준히 성장하면서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 열심히 활동할 테니 계속 응원해 주시면 좋겠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라이즈는 5월 15일 멕시코 멕시코시티 테아트로 메트로폴리탄(Teatro Metropolitan)에서 팬콘 투어를 이어간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