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의 공식 스포츠 브랜드 어썸스타(awesome star)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어센틱 유니폼과 어센틱 반팔 팬유니폼(팬니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팬니폼은 팬들의 꾸준한 요청을 반영해 제작된 제품으로, 선수단이 착용하는 민소매 실착 유니폼과 동일한 디자인과 원단을 사용하되 반팔 형태로 변경한 점이 특징이다. 겨울철 실내 경기장에서 민소매 착용이 어렵다는 의견을 반영해 ‘팬과 선수의 응원 온도 차이’를 줄이고자 기획됐다.
크리스마스 팬니폼은 단순 굿즈를 넘어 팬과 선수가 같은 시기, 같은 디자인의 유니폼을 함께 착용하며 몰입형 팬 경험(Fan Experience)을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에서 의미가 있다.
유니폼 출시를 기념해 도로공사 하이패스 배구단은 오는 1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홈·원정 전 경기에서 이번 크리스마스 유니폼을 착용한다.
어썸스타 관계자는 “팬덤은 같은 공간에서 같은 유니폼을 입고 같은 순간을 공유하는 경험에서 확장된다”며 “선수단 착용 시기에 맞춰 팬 버전을 출시하는 방식은 더욱 깊은 몰입형 팬 문화를 형성하는 구조”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팬들에 의한, 팬들을 위한 기획이며 앞으로도 팬 피드백 기반 제품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리스마스 팬니폼은 어썸스타 온라인 공식 스토어와 김천실내체육관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