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리아타임즈) 알보젠코리아의 국내 판매량 1위 초 저용량 경구피임제 브랜드 머시론이 의약품 시장조사 자료인 유비스트 일반의약품 판매 데이터 기준, 지난 2019년 연간 판매액 141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1월 29일에 공개된 UBIST OTC 판매금액 자료에 의하면 머시론이 2019년 한 해 동안 기록한 매출은 약 141억원으로 직전 연도인 2018년에 달성한 약 128억원 대비 10% 성장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머시론은 약국 판매 데이터 기준 약 441억원 규모의 국내 OTC 경구피임제 시장 내에서 약 3분의 1에 달하는 3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2011년 이래 9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타이틀을 지켰다.
알보젠코리아는 지난 2019년 하반기에 구축한 종근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시장 속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와 종근당은 지난 2019년 6월 머시론의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한 이래 양사가 여성 건강 분야에서 보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지난 2019년 한 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머시론의 지난 2019년 TV 광고는 12월 열린 ‘2019 대한민국 제약산업 광고 대상’에서 TVCF 부문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PM 김혜빈 차장은 “시장 내에 다수의 복제약이 출시되며 경쟁이 심화된 가운데 머시론은 전체 복제약들의 합산 판매량보다 7배 이상 높은 판매 성과를 내는 등 선두 자리를 더욱 단단히 굳혀 나가고 있다”며 “지난 2019년 성과를 기점으로 2020년 한 해도 종근당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성장을 이뤄나가며 여성 소비자의 목소리를 잘 담아낸 신규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