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고흥지역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를 해주신 자원봉사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후원품을 비롯하여 복지관 후원금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 가정 중 70가구를 선정하여 김장김치 8kg 25명, 난방유 1드럼 25명, 겨울용품 25명에게 전달되었다.
또한 복지관 한해 성과를 볼 수 있는 2019년의 복지관 영상상영, 작품 전시회 및 복지관 고객들의 그동안 노고가 묻어나는 발표회가 진행되어 보람차게 보냈던 한해를 함께 보고 느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고흥군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권 관장은 “올 한 해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흥군장애인복지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더불어 후원물품을 지원받은 대상자는 한 겨울철 치솟는 난방비로 경제적 부담이 가장 컸는데 생각지 못한 큰 선물을 받게 되어 몸과 마음 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한편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올해 장애인편의시설 보강 및 식당 리모델링을 통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장애인 무료급식을 하고 있다. 또한 고흥군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해 장애인전용목욕장 및 강당 등의 시설 확충을 위한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
복지관 이용문의는 고흥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