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코리아타임즈)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초등 겨울방학에 반드시 길러야 할 공부 습관’을 주제로 ‘미래엔 학부모 공부력 데이’를 27일 개최한다.
11월 ‘공부력 데이’에서는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대비하여 자녀의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초등학생 자녀들은 겨울방학을 마치고 새로운 학년에 올라가면 학습의 난이도와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겨울방학에 미리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공부력 데이’는 ‘초등 방학 공부법’, ‘초등 입학 처방법’ 등 다수의 초등 교육서를 집필한 현직 EBS 공채 강사이자 초등 교사인 이서윤 교사가 특강을 맡는다. 겨울방학 동안 학부모들이 반드시 자녀들에게 길러줘야 할 공부 습관을 중심으로 자기 주도 학습법, 학년별 방학 공부법, 현직 초등 교사들이 말하는 방학 생활 팁 등 학부모가 자녀 교육을 위해 방학 동안 알아 두어야 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미래엔 에듀 초등맘 카페’에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참가비는 2000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자녀 공부방용 브로마이드’를 증정하고 당일 특강 현장에서는 초등 공부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참고서인 ‘하루 한장’, ‘바로 알기’, ‘탐깨비’ 등의 교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장아 미래엔 교육사업본부 본부장은 “다가오는 겨울방학은 새로운 학년의 공부 습관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공부력 데이’를 통해 부모들에게 자녀의 올바른 학습 방법과 습관을 알려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부력 데이’는 ‘엄마, 아빠의 공부력이 아이의 공부력이 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미래엔이 유·초등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정보 및 노하우를 전달하는 부모 교육 강연회로 매월 네 번째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9월과 10월 ‘유아부터 초등학교까지 수학 큰 그림 그리기’, ‘이미지와 미디어, 유튜브 시대의 학습법’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12월과 1월은 방학 기간으로 ‘공부력 데이’ 부모 교육이 열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