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월드뉴스) 기아차가 적극적인 e스포츠 후원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2일(화)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담원 게이밍 이유영 대표가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2021년부터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2020년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이자 2021년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담원 게이밍'은 2021년부터 'DWG KIA'의 팀명으로 활동하며 팀 로고, 유니폼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기아차는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적극적으로 협업을 진행했다.
특히 2020년 초 친환경 SUV 니로EV가 특별 출연하는 롤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큰 인기를 끌었고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 기아 스플릿 MVP, 기아 팀 오브 더 시즌란 이름으로 최고의 선수와 팀을 선정했다.
아울러 프나틱, 로그 게이밍 등 유럽 명문 팀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아차 홍보 영상을 제작해 호평을 받았다.
기아차 권혁호 국내사업본부장은 '2020년 롤 세계 챔피언인 담원 게이밍과의 네이밍 스폰서십을 통해 국내 e스포츠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롤은 매월 1억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데, 그 중 국내 리그와 유럽 리그는 가장 규모가 큰 리그로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