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는 금정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24 금정 관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금정구의 생태, 자연,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주제로 하며, 금정구민을 포함한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국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024년 1월 이후에 본인이 직접 촬영한 미발표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사진 접수는 오는 10월 18일까지이며, 참가자는 촬영한 작품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금정구는 공모전 접수작들을 심사한 후, 총 17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50만 원, 우수상 4명에게는 각각 30만 원, 장려상 10명에게는 각각 20만 원이 수여된다. 총 상금 규모는 520만 원에 달한다.
금정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금정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관광자원을 사진으로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정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금정구청 문화관광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