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구조 30% 이상 변경에 따른 공시: 모나리자, 2020년 영업익 237.2% 상승

  • 등록 2021.01.27 09:52:02
크게보기

영업이익 93.5억원, 당기순이익 77.6억원… 전년 대비 237.2%, 219.3% 증가
위생용품 판매 증가, 온라인 채널 강화, 품질 개선 통한 수익성 개선

 

(뉴월드뉴스) 위생용품 전문기업인 모나리자가 2020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37.2% 증가한 93.5억원, 당기순이익은 219.3% 증가한 77.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위생용품 판매 증가, 직영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매출 호조가 수익성 개선의 주된 요인이며, 외적으로는 원재료 가격 하락이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모나리자는 지난해부터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의 위생용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늘어난 위생용품에 대한 수요를 폭넓은 제품 라인업으로 충족시키기 위함이다. 특히 지난해 7월부터는 전주 공장에 마스크 생산시설을 구축해 자체 생산을 통한 품질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10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 마스크 등록과 동시에 본격 자체 생산에 돌입했다.

이 밖에 직영몰 운영 본격화를 통한 채널 다변화와 기존 이커머스 채널의 물류 운영 효율화를 통한 각 채널의 수익성 개선이 모나리자의 성장에 힘을 보탰다.

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홀딩스 산하의 위생용품 전문 기업으로 시니어 기저귀, 프리미엄 물티슈와 함께 마스크, 손 소독제, 항균 클리너 등의 다양한 위생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박경이 kyee0111@naver.com
Copyright @2019 NewWorldN(뉴월드엔) Corp. All rights reserved.

정기간행등록번호 : 부산, 아00344 | 등록일자 : 2019년 9월 5일 | 제호 : Everytimes(에브리타임즈) | 발행인/편집인 : 박영진 주소 : 부산광역시 사상구 광장로 20, 3층 | 발행일자 : 2019년 9월 10일 | 전화번호 : 1522-8656 에브리타임즈는 인터넷신문 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에브리타임즈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 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2019 Everytimes(에브리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